디스턴스는 대학축제에서 내 주변의 가까운 우리 학교 이성과 대화를 연결해 주는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예요. 앱에 들어가면 내가 있는 곳 기준으로 1,000m 안에 있는 우리 학교 이성들의 프로필 카드가 표시돼요. 원하는 상대를 찾으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, 대화가 잘 통하면 상대에게 통화를 요청할 수도 있어요. 디스턴스는 대학 축제에서 설레는 인연을 만들어 주는 앱이에요.
보통 데이팅 앱을 생각했을 때 사진 보고 만나는 앱을 많이 떠올리죠. 하지만 디스턴스는 사진이나 키 같은 객관적인 정보들이 오히려 앱 사용을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봤어요. 특히 같은 학교 이성끼리만 매칭되는 특성상, 앱에서 아는 얼굴을 만날 수 있으니 더욱 사용이 꺼려질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. 그래서 디스턴스는 자신의 객관적인 조건보다, 관심사나 취미같이 주관적인 취향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어요.
대학생들이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이벤트인 축제 기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어요. 대학 축제는 각종 부스나 주점을 통해서 이성 만남이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는 기간이에요. 이 설레는 기간 동안 나와 취향도 맞고 대화도 잘 통하는 이성과 더 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축제 기간을 타겟으로 잡게 되었어요. 한정된 기간 동안만 운영하기 때문에 “잠깐인데 한번 써볼까?” 하는 호기심도 유발할 수 있고요!
저희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학생인증을 마친 유저만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. 학생인증 방식은 학생증/모바일 학생증/학생메일 총 3가지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요.
디스턴스는 나와 잘 맞는 우리 학교 이성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매칭해주는 것이 목표예요. 같은 학교 학생끼리 더 안전하게, 익명으로 부담 없이 연결시켜 주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예요.
디스턴스 첫 MVP 개발 이야기 (1) | 2024.11.23 |
---|